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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안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사고 관련 제공기관 업무 처리 안내
작성자 지원단 작성일 2025-09-29
첨부파일 전자바우처시스템 제공기관 업무 처리 안내.pdf
추석 전 바우처 비용지급을 위한 제공기관 안내 사항(제공기관용).hwp
양식 1. 서비스제공 비용청구서(제공기관용).hwp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FAQ(20250929).hwp
내용

'25.9.26.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센터 화재로 

국가 주요 전산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전자바우처시스템 제공기관 업무 처리 내용을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 및 붙임 파일 참고 바랍니다.



1. 제공기관 업무 안내

 

대상자 계약(등록)

- 신규 대상자 등록시 대상자 서비스 자격정보*(지원기간, 등급

  금액 등) 확인 후 서비스 제공

* 상세사항 대상자 주소지 지자체 확인

- 전자바우처시스템 기능 정상화 후 대상자 등록 및 바우처 소급결

  제(또는 예외청구) 진행

※  대상자 잔여 바우처 시간·금액 등 확인 후 서비스를 제공하되, 잔여시간 확인이 어려운 경우 우선 서비스 제공(익월 사용시간에서 조정될 수 있음)

 

제공인력 계약(등록)

- 인적정보, 자격증빙서류(자격증, 교육 등) 확인 후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제공

- 전자바우처시스템 기능 정상화 후 제공인력 등록 및 바우처 소급

 결제(또는 예외청구) 진행

- 전자바우처시스템 상 행정처분 이력 조회 불가하나 사업 지침상 명

 시된 결격사유 확인 후 등록

 

서비스제공관리

- 제공인력 서비스 제공 후, 서비스제공기록지 작성

이용자명, 생면월일, 제공인력명, 서비스 내용, 서비스제공일자 및 장소·시간, 이용자 서명 확인 필수

추후 비용 지급의 근거자료로 상세 작성 필수

 

비용지급

- 추석 전 비용지급 방안을 협의 중이며, 추후 별도 안내


2. 주요 수기 업무 절차

업무구분

수기 처리 절차

대상자 계약관리

(이용자) 자격통지서 제출 (제공기관) 바우처 대상자 정보 확인(서류보관 필요), 서비스제공계약서 작성

제공인력 관리

(제공기관) 근로계약서·자격증 사본 보관

서비스 제공

기존과 동일하게 서비스를 제공

서비스 결제

결제 불가하여, 서비스제공 기록지 입력 및 관리 철저(추후 지자체 예외지급 청구시 증빙 자료 활용)

비용지급(정기지급)

(사보원) 비용 청구 양식 배포 (제공기관) 청구 내용 작성(증빙: 서비스제공기록지) ··, ·도 취합 (사보원) 비용 지급

시스템 복구 후, 수기 처리된 업무들은 반드시 시스템에 등록해야 함